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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음을 먹다 - 젊음 밥상 위에서 지켜라
젊음을 먹다 - 젊음 밥상 위에서 지켜라
  • 저자사이토 에이지
  • 출판사리즈앤북
  • 출판일2013-02-20
  • 등록일2013-05-30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0, 누적예약 1

책소개

밥상 위의 안티- 에이징 anti-aging 혁명
내 몸으로 들어가는 하루 세 끼를 완벽하게 장악하는 게 젊음을 유지하는 첫걸음인 것이다.
이 책은 미국의 “젊어지는 의학”을 근간 삼아, 우리 몸의 노화를 재촉하는 여러 질환들을 총망라한 뒤 그 각각에 좋은 영양소와 식품이 뭔지를 일러주고 있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옛 말이 있듯이, 사람이 나이 먹고 늙어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살아있는 동안 만 큼은 좀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인생을 즐기고, 젊은 내 육신과 의식을 자랑하고 싶어 하는 것 또한 인간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고, 나이와 관계없이 젊어지고 싶은 것이다.
그렇다면, 필자 사이토 에이지 는 오늘 당장 당신의 밥상을 “젊어지는 식단”으로 가득 채우라고 명령한다. 사이토 박사의 “젊음을 먹다”의 전략 전술을 각 장 별로 살펴보면 이렇다.
1장과 2장을 펴보면 ‘밥상 혁명’으로 타도해야 할 적군들이 득시글거린다. 바로 지금 내가 앓고 있는, 내 근심거리인 모든 증상들이 총출동한다. 1장의 〈건조한 피부〉, 〈기미.주근깨〉, 〈손상된 모발〉, 〈손상된 치아, 충치〉, 〈탈모 및 백발〉, 〈잇몸병〉, 〈구취〉, 〈부종〉, 〈지나친 비만〉 등이 현대인 보편의 증상들이라면, 2장의 〈빈혈〉, 〈냉증〉, 〈월경 불순〉, 〈두통〉, 〈요통〉, 〈우울증〉, 〈갱년기 장애〉, 〈불안과 초조〉, 〈현기증〉, 〈골다공증〉 따위는 대개 현대여성들을 노리는 질병들이다.
3장은 밥상 혁명의 과학을 다루는 부분이다. 여기서는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3대 영양소와 5대 영양소가 많은 그림과 도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특히 요즘 건강 관련 리포트에서 단골손님으로 얘기되는 ‘제6의 영양소’ 파이토케미칼, 카테킨, 이소플라본 등도 비중 있게 소개된다. 웰빙을 꿈꾸는 현대인들의 식단은 이런 필수 영양소들을 적재적소에 배분할 줄 알아야만 완벽하게 짜일 수 있다는 논리다.
4장은 흔히 혼동하기 쉬운 17가지 건강 상식을 세밀하게 재점검하는 자리다. 이를테면 ‘자일리톨’ 껌은 왜 충치 예방에 좋은지? ‘생야채’와 ‘절인 야채’ 중 어느 쪽에 더 많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지? 음식물을 오래 씹으면 어떤 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 왜 피로 회복에 ‘식초’를 권하는 것일까? 문답 형식으로 펼쳐지는 사이토 박사의 건강 상식 대해부는 현대인의 생활 깊숙이 들어와 전개되고 있어서 더욱 현실감이 높다.
5장에서는 엑스트라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즉 메인 식단은 아니지만 제대로 곁들여져야 밥상 혁명의 완성도를 드높여주는 ‘곁다리 먹을거리’들이다. 보조식품, 물을 비롯한 음료수, 스파이스 및 허브 등의 등장인물이 우리의 밥상 혁명에 화룡점정을 해줄 캐릭터로 소개된다. 어느 순간에 어떤 보조식품을 곁들일까? 보조식품을 먹을 때의 주의 사항은 무엇인가? 어떤 물을 마셔야 하는가? 어떤 스파이스, 어떤 허브가 어떻게 우리 몸의 부활을 거드는가? 도표로 깔끔하게 갈무리된 이런 정보들은, 밥상 혁명을 마친 뒤 뜨거운 전사의 이마 위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 한 줄기처럼 상쾌하고 반갑다.
밥상 혁명이란 사뭇 비장하게 들리는 방법을 통해 사이토 박사는 우리 몸을 거듭나게 하는 데 있어 가장 근본적이고 철저한 방법을 조목조목 끈기 있게 설명해준다. 내 몸으로 들어가는 하루 세 끼를 완벽하게 장악하라! 그 길목의 방어를 허술하게 했다가는 혁명의 성과가 말짱 도루묵이 될 터이니. 제대로 된 밥상 혁명 뒤, 우리의 밥상에서는 불로초가 자라고 우리의 몸은 싱싱하게 되살아나리라.

저자소개

1940년 야마가타 시에서 태어나 도호쿠 대학을 졸업했다. 의학박사학위를 받았고, 다케다 약품공업에서 비타민과 뇌과학을 연구했으며 몸과 마음의 종합적인 건강과 뇌력 개발을 일생의 연구 과제로 삼고 매진 중이다. 또한 그는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능률적 독서법에도 깊은 관심을 두고 있으며 기존 속독법의 장점만을 모아 사이토식 속독법을 개발하였다. 
2008년 현재 건강 능률연구소 소장 및 일본 종합 의학회 상임이사, 건강.의학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우뇌와 좌뇌가 동시에 깨어나는 속청 트레이닝〉, 〈좋은 수면은 좋은 인생을 만든다〉, 〈속청, 속독으로 머리의 회전이 크게 좋아진다!〉, 〈화이트하우스의 기억속독술〉 등 속독법과 건강 및 뇌력 개발에 관한 수많은 저서와 논문 등이 있다

목차

CHAPTER 1 피부·눈·모발 문제에서부터 비만까지
CHAPTER 2 어깨 결림·통증에서부터 불안·초조·불면증까지
CHAPTER 3 비타민류에서부터 파이토케미칼까지
3대 영양소
5대 영양소
6대 영양소
7대 영양소
CHAPTER 4 식품의 선택 방법에서부터 섭취 방법까지
CHAPTER 5 보조 식품에서 스파이스, 허브까지
보조 식품의 미용·건강 효과
물의 미용·건강 효과
스파이스, 허브의 미용·건강 효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