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최진기의 경제상식 오늘부터 1일
최진기의 경제상식 오늘부터 1일
  • 저자최진기
  • 출판사스마트북스
  • 출판일2018-08-15
  • 등록일2018-10-2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62, 누적예약 10

책소개



꼭 필요한 것만 경제적으로, 경제 상식을 공부한다!



온국민 경제 콤플렉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최진기의 경제상식 오늘부터 1일』. 경제 초보자가 한 권으로 경제지식의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게 구성한 책으로, 한국 경제와 세계 경제는 물론, 일상생활의 맞춤한 예시와 쉬운 해설은 한번 읽어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인 나재팔, 기업인 나재벌, 외국인 투자자 등 다양한 등장인물이 실제 경제 상황에서 어떻게 판단하고 행동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경제흐름을 읽는 데 도움을 준다. 에피소드와 쉬운 설명, 신똥의 그림으로 이해한 다음, 각 꼭지의 문제를 통해 배운 지식을 확인하며, 각 장의 뒤에 있는 ‘확인하고 넘어가기’ 코너를 통해 한 번 더 정리하는 3단계 공부법을 따라만 해도 경제지식의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도록 했다.



▶ 이 책은 2012년에 출간된 《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스마트북스)의 개정판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최진기

저자 : 최진기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한림대학교 사회학과 대학원을 다녔으며 대림산업 석유화학 사업부, 동부증권에서 근무했다. 수능 사회탐구 영역 점유율 1위의 인기강사였으며, 현재 오마이스쿨 대표이다. 

2008년 7월 환율 동영상 강의로 일반인에게 알려졌으며 이 동영상 강의는 각종 재테크 사이트와 동호회, 블로그, 맘카페까지 광범위하게 퍼지면서 3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올렸다. 

2009년 『KBS 최진기의 생존경제』는 경제강의로서는 이례적으로 수백만 회의 조회수를 올리며 경제공부 열풍을 주도했다. 그의 강의는 명쾌하고 재미가 있어서 어려운 경제지식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제 분야에서 25주 연속 베스트셀러이자 <문화부 우수교양도서>인 『지금 당장 경제학』, 『경제기사의 바다에 빠져라』, 『한권으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등의 저서가 있다. 

인문 분야에서는 20주 연속 베스트셀러인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1,2),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인 『최진기의 교실밖 인문학』 등의 저서가 있다.



그림 : 신똥

공주대학교 만화예술대학, 서울산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교와 동대학원에서 공부했다. 서울국제만화전 카툰 부문대상(1992), 현대미술대전 일러스트 부문 특선(1995), 서울국제만화페스티벌 캐릭터 부문 대상(1996) 등을 수상했다.

서울산업대, 청강산업대, 공주대 등에서 만화창작과 캐릭터를 강의했으며, 쓴 책으로는 『똥카페』, 그린 책으로는 『청소년을 위한 가치관/사회학/철학 에세이』 시리즈, 『수상한 중학 수학책』, 『단어는 외롭지 않다 1,2』 등 다수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