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내 아이를 위한) 3개의 통장
(내 아이를 위한) 3개의 통장
  • 저자황선하
  • 출판사한국경제신문사
  • 출판일2011-06-08
  • 등록일2013-09-05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6, 누적예약 0

책소개

경제IQ가 높은 아이는 인성도 성적도 뛰어나다!
『내 아이를 위한 3개의 통장』은 경제에 대해서는 배운 적도 없고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모르는 부모들을 위하여 아이의 경제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경제교육지침서이다. 내 아이를 부자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가 더욱 경제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이 책에서는 아이가 경제력을 갖춘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3개의 통장을 운영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복리통장에서 장기투자를, 금통장에서는 분산투자를, 주식통장을 통해서는 기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의 큰 흐름 익히며 돈에 대한 건강한 관심과 지식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저자 : 황선하
저자 황선하는 경희대학교 무역학과를 거쳐 교육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경희대 교육학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KBS ‘쏙쏙 어린이 경제나라’에 전문가로 1년 고정 출연하였으며 한경WOW TV ‘체험학습 신나는 경제교실’이라는 프로그램을 2년 동안 진행하였다. 연간 교육인원이 7만 명에 이르는 경제교육 전문기관 ‘아이빛연구소’를 12년 째 운영하고 있다. 현재 청와대 ‘국가 기업가정신 활성화’ 위원과 중소기업청 운영 청소년 경제·창업·기업가정신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실제 금융상품 투자를 통해 많은 수익을 얻고 있으며 경제에 대한 이론과 실전을 겸비했다. 저서로는 공병호 박사와 어린이를 위해 공저한 《내게는 소중한 꿈이 있습니다》와 《나에게는 특별한 매력이 있습니다》가 있다.
감수 : 신동규
감수자 신동규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14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과장, 국제금융국장 및 기획관리실장 등을 거쳐 한국수출입은행장을 역임했다.  현재 은행산업을 대표하는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으로서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도약과 은행산업이 국민경제 발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