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
  • 저자김윤선
  • 출판사모아북스
  • 출판일2010-03-15
  • 등록일2013-09-05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체질 밥상으로 평생 건강 해결하자!
한의학자 김윤선, 이영종의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체질 밥상을 소개한다. 건강을 지키는 웰빙 식단의 지혜를 전통적 약선 밥상에서 찾고 있다.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등 체질별로 약이 되는 식품을 선별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 체질 밥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약선 밥상을 통해 복잡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의 염원인 건강과 장수를 동시에 사로잡는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은 음식이 병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치료의 방법이 되기도 한다는 한국의 사상체질 의학을 핵심으로,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을 소개한다. 특히 식품이 가진 고유의 성미와 효능을 올바르게 이해하여 자신의 체질에 적합하게 선택하고 조리하여 섭취하도록 이끈다. 또한 현대인에게 꼭 전통 식품으로 김치는 물론, 된장과 고추장, 비빔밥과 오곡밥, 그리고 삼계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김윤선
이학 박사, 한의학 박사 수료, 현재 미주여성 포털사이트 missyusa.com 에 <약이 되는 한국음식> 컬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미국 방송 Voice of America <애틀랜타 장금이의 약이 되는 한국음식> 방송에 출연하였다. 대교방송 8부작 <소아약선-비만 아토피 야뇨/야제> 등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약이 되는 한국음식‘, ‘실험 조리‘, ‘식생활의 관리‘, ‘통합적 유아 요리 활동의 이론과 실제‘, ‘면역력, 내 몸을 살린다‘, ‘석류, 내 몸을 살린다‘, ‘영양요법, 내 몸을 살린다‘, ‘디톡스, 내 몸을 살린다‘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저자 이영종
한의학 박사, 현재 경원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학에서 본초학을 가르치고 있다. 한약재의 품질을 높이는 연구를 진행하며 우수한 한약재들이 질병에서 고통 받고 있는 이들에게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학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본초학‘, ‘MT 한의학‘ 등이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