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맛도 영양도 업그레이드되는 말린 채소!
말린 채소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는 요리책 『말린 채소 레시피』. 생 채소와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말린 채소. 생 채소가 아삭한 식감과 신선함이 특징이라면, 말린 채소는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바싹 말려 먹는 것과 살짝 말려 먹는 것에도 맛의 차이가 있는 등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뿌리채소, 잎채소, 열매채소, 버섯과 허브, 과일로 나누어 누구나 부담 없이 말려 먹기에 좋은 재료들을 소개한다. 재료별로 말리는 방법과 요령, 그리고 그 재료들로 만드는 54가지 요리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말려 주는 것만으로도 맛있고 새로워지는 다양한 채소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모토야 에츠코
저자 모토야 에츠코는 죠치대학에 재학 중이던 시절부터 요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결혼 후 시어머니인 모토야 시게코 씨에게 가정요리 전반을 사사받았다. 풍토에 맞는 식생활을 신조로 식재료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합리적이면서도 화려한 가정요리를 제안하고 있다. 잡지·서적 등에서 활약하는 것 외에도 전국 여성회나 JA의 강연회, 요리강습회 등의 강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주요 저서는 <오늘도 웃는 얼굴로 부엌에> <비장의 밥 요리> <간단, 채소 저장 레시피> <말린 채소의 맛있는 레시피> 등이 있다.
역자 : 박은희
저자 박은희는 강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일본 도쿄에서 유학했다. 현재 일본어 통ㆍ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호흡력》,《천국의 세계》,《세계사 속의 미스터리》,《우리가 잊고 지낸 것들》, 《사람은 믿어도, 일은 믿지 마라!》,《허리 베개 다이어트》,《고스트 헌트. 3: 소녀의 기도》,《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사람들 앞에서 말하기가 편해지는 5가지 마법》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