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엄마와 떠나는 음악 여행) 아들과 클래식을 듣다
(엄마와 떠나는 음악 여행) 아들과 클래식을 듣다
  • 저자임후남
  • 출판사생각을담는집
  • 출판일2011-05-01
  • 등록일2013-09-05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 아이를 음악을 ‘듣는’ 아이로 만들자!
<음악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아들과 길을 걷다 제주올레>의 저자 임후남과 아들 이재영의 『엄마와 떠나는 음악 여행 아들과 클래식을 듣다』. 처음 클래식 음악을 대하는 아이들에게 엄마가 좋은 음악을 들려주지 않으면 어린 아이는 음악을 들을 수 없다.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해 클래식 공부를 시작하는 엄마들을 위한 클래식 입문서다. 바흐, 쇼팽, 헨델, 모차르트, 베르디, 푸치니 등의 다양한 클래식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그와 함께 하이든의 ‘고별’을 듣고 토스트를 먹는 아침을 먹는 상상을 하고 바흐의 ‘여섯 개의 무반주 첼로 모음곡’을 듣고 어항 속 물고기를 상상하는 등 음악을 듣고 기발한 상상력을 펼친 아이의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초보자들이 듣기 편한 곡을 중심으로 엄선한 12곡의 클래식 음악이 담긴 CD가 함께 들어있어 음악을 듣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이 책은 클래식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리처드 용재 오닐과 임동민ㆍ동혁 형제의 이야기 등을 다룬 공연장 이야기와 한눈에 보는 클래식 음악사 등의 음악 상식을 알려준다. 또 클래식이 담긴 영상물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담겨있다. 더불어 꽃잎으로 그림을 그리는 작가 백은하의 그림이 수록되어 있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저자소개

저자 임후남(음악 해설) 
아이와 여행을 가고, 길을 걷고, 콘서트를 가는 것이 가장 행복한 엄마. 중앙일보와 경향신문 출판국, 웅진씽크빅에서 기자 및 편집장을 지냈다. 펴낸 책으로는 정경화, 조수미 등 국내 대표적인 음악가들의 인터뷰집 《음악을 공부하는 이들에게》와 《아들과 길을 걷다 제주올레》가 있다. 현재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자 이재영(음악 감상) 
음악, 사진, 디자인 등에 관심이 많은 소년으로 현재 서울 목운중학교 1학년에 재학중이다.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CBS소년소녀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면서 러시아 노보시비리스크 국립오페라단 <카르멘>, tvN <오페라스타> 등에 출연했다. 엄마가 글을 쓴 《아들과 길을 걷다 제주올레》 사진을 찍었다. 
그림 백은하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는 아티스트. 실제 꽃잎을 사용해 모든 꽃잎을 사람으로 그려내는 독특한 꽃잎그림으로 알려져 있다. 2001년 <한겨울의 꽃도둑전>을 시작으로 그동안 많은 전시회를 가졌으며 펴낸 책으로는 기도 에세이 《이제부터는 내가 아버지다》 《기차를 놓치고 천사를 만났다》 등 다수가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