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허영만 허허 동의보감. 1  죽을래 살래
허영만 허허 동의보감. 1 죽을래 살래
  • 저자허영만
  • 출판사시루
  • 출판일2013-09-03
  • 등록일2014-04-2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9, 누적예약 0

책소개

《동의보감》이 전문 의학서의 베일을 벗고 허영만 《허허 동의보감》을 통해 400년 동안 잠들어 있던 지혜의 보따리를 풀기 시작했다. 짧게는 몇 백 년, 길게는 1,000~2,000

저자소개

저자 : 허영만

저자 허영만은 1966년 1월 175㎝에 깡마른 19세 허영만은 이불 한 채 메고 서울역에 내렸다. 여수에서 서울까지 비둘기호 야간열차로 9시간이 걸렸다. 1974년 한국일보 신인만화공모전에 《집을 찾아서》가 당선되며 만화가로 공식 데뷔했다.  

1974년 《각시탈》, 1981년 《무당거미》, 1989년 《날아라 슈퍼보드》, 1994년 《비트》, 1999년 《타짜》, 2003년 《식객》 등 40년간 수없이 많은 히트작을 낸 허영만은 1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으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가로 손꼽힌다. 특히 철저한 사전조사와 취재를 통해 탄생한 콘텐츠의 힘 덕분에 허영만의 작품은 ‘믿고 보는’ 만화로 통한다. 더불어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등으로 제작된 많은 작품이 큰 성공을 거두며 흥행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했다. 

작품 연재에 들어가기 전 끊임없이 배우고 관찰하고 4~5년씩 ‘과외 수업’도 불사하는 그가 2011년부터 매주 수요일 밤을 ‘과외 시간’으로 못 박았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동의보감》을 정보와 재미를 섞어 교양 만화로 재해석한 《허허 동의보감》을 집필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앞으로 《허허 동의보감》의 완간까지 열정을 쏟을 예정이다.



감수 : 박석준

감수자 박석준은 박석준은 충남 아산에서 한의사 박인상 선생의 막내로 태어나 서울에서 학교를 다녔다. 서강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대전대 한의대와 경희대 대학원을 졸업했다. 졸업 후 동의과학연구소를 만들어 한의사, 철학자, 자연과학자들과 같이 공부하고 있으며, 《동의보감》의 온전한 번역을 위해 20년째 여러 한의사들과 고군분투하고 있다. 현재 들꽃피는한의원과 ㈜동의과학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 《몸》, 《동양철학과 한의학》(공저), 《기학의 모험2》(공저)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동의보감》 1, 2권(공역) 등 다수가 있다.



감수자 : 오수석



감수자 오수석은 동국대 한의대를 졸업하고 동국대 대학원에서 한방부인과를 전공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상임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1984년 몸이 아파서 방황하던 중 동의보감을 ‘사람은 생긴 대로 병이 오고, 생긴 대로 치료한다’는 형상의학 관점에서 계승한 지산 박인규 선생을 만나서 치료받은 후 이 관점에서 20년째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다. 경기도 광주에서 인보한의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방부인과의 불임, 생리통, 생리불순, 산후조리 등 여성질환 치료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저서로 《형상의학임상경험집》, 역서로 《婦人大全良方(부인대전양방)》(공역)이 있다.



감수자 : 황인태



감수자 황인태는 원광대 한의대를 졸업하고 경희대 대학원에서 신경정신과를,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산업의학을 공부했다. 한살림 자문위원, 전국농민회총연맹 진료부장, 귀농운동본부, 다솜건강교실 등에서 활동하며 ‘스스로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건강강좌를 열어 한의학 지식을 이웃들과 나누려고 애써왔다. 현재는 다솜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 《하늘, 땅, 그리고 우리들》, 《다솜건강교실》이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