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삼국유적답사와 함께 읽는 소설 삼국지 제3권
삼국유적답사와 함께 읽는 소설 삼국지 제3권
  • 저자유현민
  • 출판사이인북스
  • 출판일2012-08-17
  • 등록일2013-01-18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저자 유현민 소설가가 삼국지를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삼국지를 좀더 실감나게 읽게 하고 싶은 마음으로 삼국지 유적이 남아 있는 곳을 답사한 후에 쓴 것으로, 모두 10권으로 되어 있다.광활한 대륙에서 호개 넘치는 기상으로 영토 싸움을 벌였던, 위 촉 오 삼국 시대의 인물은 물론, 사건의 배경이 되었던 곳의 사진을 적재적소에 담아 놓아 현장에 가서 인물을 만나고 사건을 체험하는 듯한 실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중국의 성은 대부분 우리 한반도의 크기와 맘먹는다. 그런 성을 자그마치 아홉 군데(섬서성, 호북성, 호남성, 하북성, 하남성, 강소성, 사천성, 감숙성, 안휘성)를 돌아다니며 현장 취재를 한 것이다.뿐만 아니라 삼국지 주요 인물에 대한 평을 새롭게 하여 줄거리 중심으로 읽는 독서 차원을 한 단계 끌어올린 새로운 평역의 소설이다.

저자소개

유현민

소설가. 지은 책으로는, 소설『주여, 왜 나를 버리시나이까』『불의 도시』『물안개(전 2권)』『신 앞의 자유인』, 편저『통나무 속의 거지 철학자』『빈 자루는 바로 서지 않는다』『재미있는 서양 이야기』, 산문집『행복 수첩 속의 이야기』『아침 길에서』『어머니와 함께 한 900일간의 소풍(일본, 중국, 대만 출간)』『춤추는 성공신화』『내 아들의 인생을 위하여』『소를 모는 목동을 보지 않았느냐』『엄마를 생각하면 눈물 나』, 경제 경영서『부자에게서 부자를 배워라』, 기행서 『유현민의 한강 답사기행』『유현민의 섬진강 답사기행』등이 있다.

목차

조조와 관운장의 만남 / 4■삼국 유적 답사기-허창許昌을 가다 / 9관운장, 유비의 소식을 알고 조조를 떠나다 / 315관문을 지나 낙양으로 / 48손책 죽고 손권이 강동의 주인 되다 / 71관도싸움 / 84■삼국 유적 답사기-관도官渡를 가다 / 94조조, 동작대를 세우다 / 98■삼국 유적 답사기-업성?城, 동작대銅雀臺를 가다 / 102위기에서 벗어난 유비, 서서를 얻다 / 106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