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헛스윙 인생 홈런을 치다
헛스윙 인생 홈런을 치다
  • 저자<마쓰오 다케시> 저/<전새롬> 역
  • 출판사애플북스
  • 출판일2011-07-22
  • 등록일2012-06-13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8, 누적예약 0

책소개

잊고 지낸 어린 시절의 꿈과 자신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현재 주어진 상황에서 나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됨으로써 자신만의 인생에 홈런을 날리란 메세지를 전한다. 이는 단순히 꿈을 찾으라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희망과 용기가 넘치던 순수한 어린 시절을 되새기며 그때 자기 안에 이미 갖고 있던 가능성을 재발견하라는 뜻이. 그리고 남과의 비교가 아닌, 내 기준에서 부끄럽지 않은 당당한 사람이 되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러한 메시지를 어느 5년차 직장인이 한 소년을 만나 변해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헛스윙 인생 홈런을 치다』는 과거에서 찾아온 소년의 이야기와 현재를 살아가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하나씩 교차하며 마치 두 가지 이야기가 공존하듯 스쳐가는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특히 주인공이 자신의 일기를 쓰듯 늘어놓은 현실에 찌든 일상 사이사이에 소년의 이야기가 상쾌하고 순수하게 그려져 더욱 대조되고 있다.

이 두이야기 사이에 존재하는 한 가지 공통점은 20, 30대 직장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만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소년의 이야기에서는 친구들과 해맑게 뛰놀며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던 순수했던 자신의 어린 시절을, 주인공의 이야기에서는 취업만 하면 끝날 줄 알았던 회사생활에서 느끼는 회의감과 불안함을 십분 공감하게 된다. 이러한 저자의 내용과 이야기 방식은 그동안 ‘독하게 살아남아라’ ‘성과를 반드시 내라’는 식의 경쟁을 부추기는 내용에 지친 독자들에게 ‘꿈과 성공을 지금의 현실에서 모두 이루어가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일본 요코하마의 입시학원 소메이샤의 유명 강사. 1980년생으로 요코하마 국립대학을 졸업했으며 이 책의 주인공과 같은 일본 사가 현 출신이다. 아마추어 야구팀의 스타선수이자 뛰어난 말솜씨로도 유명한 작가는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면서도 자신의 모든 일을 놀이처럼 즐기며 살아가는 에너지 넘치는 인생 선배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