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글쓰기, 어떻게 쓸것인가 - 한 줄도 쓰기 어려운 당신에게
글쓰기, 어떻게 쓸것인가 - 한 줄도 쓰기 어려운 당신에게
  • 저자임정섭
  • 출판사경향BP
  • 출판일2013-05-03
  • 등록일2013-05-30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3, 누적예약 0

책소개

썼다 지웠다, 키보드 앞에서 수십 번 망설이는 당신을 위한 글쓰기 해법!
이 책의 목적은 글쓰기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글쓰기에 재미를 붙이고 원하는 대로 글을 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나아가 글쓰기로 삶을 바꾸고 꿈을 이룰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그 방법은 간단하다. 이 책과 ‘온라인 글쓰기 훈련소’가 제시하는 길을 따라 열심히, 성실하게 쓰면 된다.
이 책은 세 가지 측면에서 획기적이다. 첫째, 국내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쌍방향 연습 교재다. 책을 읽으면서 온라인을 통해 보충 훈련을 하도록 했다. 둘째, 의도적으로 예문을 많이 실었다. 수백 권의 책에서 추출한 명문장의 성찬이다. 예문을 베껴 쓰고, 나아가 외우면 학습 효과가 높다. 셋째, 초보자라 해도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글쓰기의 기초부터 최고 수준까지 다다를 수 있게 했다. 이 책을 통해 글쓰기 실력도 키우고 글을 쓰는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저자소개

서강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동대학원 디지털미디어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그는 「경향신문」, 「서울신문」에서 기자로서 활동하다 현재는 인터넷신문을 운영하며 기자를 양성하고 있다. 1998~2002년 PC통신에 글을 기고해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당시 쓴 수만 장의 글이 오늘날 글쓰기를 가르치는 밑거름이 됐다. 2004년 부푼 꿈을 안고 사업의 길로 들어선 후 인터넷 신문사 (주)파이미디어를 설립했고, 산하에 감동과 기부에 관한 따뜻한 뉴스를 전하는 「파이뉴스」, 재테크와 자기계발을 통한 석세스 프로그램 사이트 「아이엠리치」, 국내 처음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의 뉴스를 생산해 방송한 인터넷매체 「TV리포트」등을 두었다. 2005년 책 뉴스 사이트 「북데일리」를 설립해 수백 편의 시민기자 글을 첨삭지도했다.
갑의 세계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받지 못했던 을의 세계를 집중 조명하고자 《을의 생존법》을 펴냈고, 2008년 기획력 향상과 기획서 작성의 방법론(스타이론)을 담은 《프로는 한 장짜리 기획서도 다르다》(크레듀)를 출간했다. 이 책의 온라인교육 버전인 `기획의 별`은 2009 대한민국 `우수 교육훈련 프로그램 경진대회`서 대상을 받았다. 십여 년의 언론사 경력과 기자 양성,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포인트 라이팅`이란 글쓰기 법을 개발해 특허를 받았다. 이를 계기로 EBS라디오 「직장인 성공시대」에 고정출연, 글쓰기 코치로 활동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고양문화재단, 한국투자증권, 삼성테스코를 비롯한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보고서 및 기획서 쓰기를 강의하고 있다. 현재 서평쓰기 교육프로그램인 `서평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서울 정독도서관, 일산 마두도서관 등에서 `서평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
추천사 글쓰기훈련소는 OOO다!
1장 필사 筆寫 , 어떻게 할 것인가
2장 글쓰기 습관, 어떻게 만들 것인가
3장 글쓰기 시작, 어떻게 할 것인가
4장 POINT 라이팅, 어떻게 쓸 것인가
5장 수사법, 어떻게 쓸 것인가
6장 매혹적인 글쓰기, 어떻게 쓸 것인가
7장 글쓰기 기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8장 창의적 글쓰기 어떻게 쓸 것인가?
에필로그 글쓰기 마법 학교

한줄 서평